본문 바로가기

요리왕 김윤덕

[초간단 자취요리] 양배추 토스트 (feat. 하루한끼)

안녕하세요. 김윤덕입니다 :)

오늘은 양배추를 활용한 양배추 샌드위치 레시피를 들고 돌아왔어요!

맨날 집에서 양배추 쌈만 먹으려니 물리기도 해서 새로운 양배추 요리를 찾다가 하루한끼에서 또 기가 막힌 레시피를 발견하여 바로 따라 해 봤어요 ㅎㅎ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양배추 한줌 / 계란 2개 / 식빵 2장
머스터드 / 설탕 / 소금 / 후추 

 

먼저 계란을 삶아주세요! 

최소 끓는물에 10분은 삶아야 정말 익혀집니다.. 저는 8분 만에 건지기도 했고 

물이 조금 모자라서 파국...파국이었어요 ㅋㅋㅋㅋ 

 

계란이 익는 동안 양배추를 얇게 썰어서 물에 10분 정도 담가주세요!

아무래도 청결을 위해서 찬물에 담가두면 좋습니다 :) 

 

10분 뒤 채썬 양배추는 채에 받쳐두고 삶은 계란 두 개를 아래와 같이 으깨주세요!

저는 반숙이 되어버렸는데 이렇게 되면 안됩니다...ㅎㅎ 

 

삶은 계란 으깬 것에 양배추를 넣고 소금 티스푼 2분의1, 설탕 1 숟갈 정도를 넣어주고 섞어요! 

 

 

머스터드도 한 숟갈, 마요네즈는 한 바퀴 빙 둘러서 뿌려줍니다. ㅎㅎ 

 

다 넣었으면 섞어서 토스트한 빵에 발라주세요! 

저는 바삭한 식감이 좋아서 토스트기에 식빵을 한번 구워주었습니다. ㅎㅎ 

 

푸짐하게 양배추를 얹고 랩으로 한번 감싸서 반으로 자르면 끝! 

 

 

크으 이건 맛없을 수가 없어요..bb 

오늘도 집에 있는 재료로 야무지게 한 끼 해결했습니다 :) 

 

제가 참고한 레시피는 아래 링크로 공유할게요!

그럼 다음 요리시간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