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왕 김윤덕

[초간단 자취요리] 양파볶음밥 레시피(feat.하루한끼)

안녕하세요 XD 요리왕 윤덕이가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입맛 없는 여름에 3분 컷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파 볶음밥 레시피를 들고 왔어요 ㅎㅎ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 양파1개 / 대파
· 간장2 / 물엿 1 ( 또는 올리고당 ) / 고춧가루 1

 

정말 간단하죠? ㅋㅋㅋ 이 정도면 어지간한 자취방에 있을 법한 재료 아니겠습니까 후후..

저희 집 앞 편의점에는 요새 두부, 양파, 대파 등 간단한 채소도 팔고 있어서 

마트 가기 귀찮을 때는 편의점을 이용하고 있어요 ㅎㅎ 

 

그럼 재료를 모두 준비해두고~! 

 

 

양파랑 대파부터 썰어봅니다.

양파는 채 썰고 대파는 조금만 썰어주세요!

저는 양파 한 개가 양이 많아서 반개만 사용했습니다 :) 

 

그다음 간장 2, 올리고당 1, 고춧가루 1을 넣고 쒜낏 쒜낏~! 

처음에 이 레시피를 따라 했을 때는 이것밖에 안 들어가는데 맛있다고? 하며 

반신반의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ㅋㅋ 그만큼 초간단....!

 

 

양념을 준비해두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 약불로 세팅해주세요.

그다음 채 썬 양파를 투명해질 때까지 슬슬 볶아줍니다.

(너무 오래 볶으면 식감이 물러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다음 준비해둔 양념장을 붓고 볶다가 대파를 넣고 마무리!

 

데운 밥 위에 양파볶음을 얹고 비벼먹으면 끝이에요 ㅎㅎ 

정말 간단하죠? 저는 집에 볶은 참깨+참기름이 있어서 같이 넣고 비벼주었습니다 :)

 

슥슥 비벼 한입 먹으면~! 달큰하면서도 매콤한 양파 볶음밥 ㅠㅠ

올리고당이 신의 한 수 인것 같아요 ㅎㅎ 

 

일전에 사둔 닭가슴살 데워서 같이 먹었는데 궁합이 잘 맞더라고요!

다음에는 양파볶음에 닭가슴살 올려서 같이 먹어야겠어요 ㅎㅎ 

아삭하고 매콤 달콤한 맛이 닭가슴살을 질리지 않게 먹게 해 줘요 

 

이렇게 또 깔-끔하게 한 접시 비웠습니다 ㅎㅎ 

 

 

제가 참고한 레시피는 아래 링크로 남겨둘게요! 

그럼 더위 조심하시고 다음 요리시간에 만나요 : )